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리뷰]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2008) 장르: 서부극/액션/

by 무비 플릭스 2023. 6. 29.

영화의 배경은 1930년대 만주로, 일본군과 중국 독립군, 그리고 한국인 삼인방이 한 장의 지도를 놓고 추격전을 벌이는 영화다.

 

<The good, the bad, the weird> movie picture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감독: 김지운

주연: 송강호, 이병헌, 정우성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줄거리

영화의 주인공들은 한국인 총잡이 박도원 (좋은 놈), 한국인 갱스터 박창이 (나쁜 놈), 그리고 윤태구라는 한국인 도둑 (이상한 놈),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이 세 사람 모두 지도를 손에 넣으려고 서로 쫓고, 속이고, 싸운다. 영화의 후반부에서는 세 사람이 일본군의 군사 기지에 잠입하여 지도에 표시된 곳에 있는 황금을 찾으려 한다. 하지만 일본군과 중국 독립군의 전투가 터지면서 세 사람은 전쟁터 한복판에서 목숨이 위태로워진다.

 

결말

세 사람은 끝내 황금을 찾아내지만, 서로가 서로를 죽이는 삼각 대결이 벌인다. 마지막에는 좋은 놈이 나쁜 놈을 죽이고, 이상한 놈과 함께 황금을 나누려고 하지만, 황금이 사라진 것을 발견한다. 원래 황금은 중국 독립군이 가져간 것으로 밝혀진다. 영화는 좋은 놈과 이상한 놈이 웃으며 황금을 잊고 친구가 되는 모습으로 끝납니다.

 

총평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은 서부 영화의 분위기에 한국적인 감성과 역사적 배경이 결합하여 매우 독특했다. 하지만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이 이 영화에 정말 웃긴 장면이 많았던 점이다. 마지막으로 이영화를 서부 영화 코믹한 것을 좋아하는 분들께 강추한다.